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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케어, 기존 보유 SQ 만료에 따른 再인증 획득 성공
유비케어, 기존 보유 SQ 만료에 따른 再인증 획득 성공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대표이사 이상경)가 최근 한국서비스진흥협회(KOAS)로부터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SQ, Service Quality Certification)을 획득하면서 높은 서비스 품질을 입증했다. 홈페이지 캡처 유비케어는 기존에 이미 보유하고 있던 인증이 올해 만료됨에 따라 최근 심사에서 재차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며 특히 새롭게 구축한 ‘통합 서비스 센터’를 통한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고도화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고 밝혔다. 유비케어의 통합 서비스 센터는 고객 중심 경영을 보다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기업 내외의 서비스 체계를 혁신할 목적으로 2017년 신설됐다. 전국 병·의원에 표준화된 서비스를 받기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전국 18개 지역에서 대리점별로 운영해오던 콜센터를 본사로 통합해 운영하는 것이 센터의 주된 역할이며 이를 통해 고객의 체감 만족도가 더욱 높아졌다는 평가다. 이 외에도 능동적인 정기 방문 서비스와 서비스 품질의 지속적인 고도화를 위한 고객관리 시스템 등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유비케어는 고객의 요구나 요청이 있기 전에 먼저 고객을 찾아가 자사 제품의 사용 환경을 점검하는 정기 방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 서비스 가치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이에 대한 고객 서비스 체감 만족도 조사 ‘해피콜(Happy Call) 시스템’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지속해서 개선해나갈 수 있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이사는 “권위 있는 기관으로부터 당사의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아 거듭 SQ 인증 획득에 성공한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협회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 트렌드 정보를 기반으로 서비스 품질 고도화에 더욱 매진하는 것은 물론, 항상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높은 서비스 품질과 이를 통한 고객 만족을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SQ)은 서비스 산업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국내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02년부터 시행됐다. 심사는 서류심사, 현장평가, 암행평가를 통해 객관적으로 진행되며 △서비스 프로세스 및 인프라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 △고객정보 관리 △서비스 리더십 △인재양성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수여한다. 한편 유비케어는 2016년 상반기 한국능률협회(KMAC)에서 주관하는 병·의원 EMR 솔루션 제품 및 서비스 고객 체감 만족도 조사에서 동종업계 1위로 조사된 바 있다.
2018 제17회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날 성료
2018 제17회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날 성료
사단법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회장 민우성)는 15일 조혈모세포 기증자들을 초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2018 제17회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민우성 회장과 홍보대사 정명훈, 오나미 2002년에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한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은 약 200여명의 조혈모세포 기증자와 유관기관 담당자가 참석했다. 특히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환우회 대표 주순남 씨가 조혈모세포 수여자를 대표하여 기증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편지를 읽으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개그맨 정명훈 씨와 개그우먼 오나미 씨의 사회로 진행된 토크콘서트 ‘희망과 꿈을 나누는 이야기’에서는 아버지와 아들이 조혈모세포를 기증한 부자(父子) 기증자인 조정남, 조현우 씨의 사연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이식은 2만분의 1이라는 확률로 유전자형이 일치해 기증을 할 수 있는 만큼 부자가 동시에 기증할 수 있는 경우는 매우 드문 케이스다. 이날 코미디언 정명훈 씨와 오나미 씨가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앞으로 정명훈 씨와 오나미 씨는 조혈모세포 인식개선 및 기증희망등록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며, 특히 정명훈 씨는 조혈모세포 기증희망자로서 기증희망자 및 예비기증희망자를 대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행사는 ‘홍대 걷고싶은거리’에서 조혈모세포 기증희망등록과 각종 체험부스, 버스킹 무대 등을 마련하여 기증자뿐만이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축제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조혈모세포 기증희망등록을 신청한 한 시민은 이전에는 무서워서 신청할 생각을 못 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조혈모세포 기증신청을 실제 기증절차에 대한 설명을 듣고 나니 잘못 알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됐고, 유전자가 일치할 확률이 낮아 실제로 기증 못할 수도 있다는 걸 알고선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기증신청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이 알려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민우성 회장은 “백혈병 등으로 하루하루를 힘겹게 이겨내고 있는 혈액암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서는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올바른 인식개선이 절실하며 본 행사를 통해 모든 국민이 조혈모세포 기증자가 되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조혈모세포 이식조정기관으로서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이식조정 및 기증희망등록, 홍보, 환자지원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조혈모세포 기증은 예전과 같은 골반뼈에서 채취하는 골수기증이 아닌 성분헌혈과 동일한 방식인 일반혈관에서 채취하는 말초혈 조혈모세포 기증으로 이루어진다.
이매진글로벌케어,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에서 브로리코·고야민 공개
이매진글로벌케어,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에서 브로리코·고야민 공개
면역 활성 성분 브로리코를 세계 최초로 발견한 이매진글로벌케어가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에 참가하여 브로리코·고야민을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이매진글로벌케어 부스에서 브로리코·고야민 무료 샘플을 배부하고 있다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DHF)는 ‘1인 1주치의 시대, 언제 어디서나 의사를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국내 최초의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분야 마케팅 플랫폼 전시회이다. 9월 13일(목)부터 9월 16일(일)까지 4일간 킨텍스 1전시장 3A홀에서 열린 이번 전시회에는 총 62개 업체, 119개 부스가 참가했으며 나흘 간 1만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였다. 이번 박람회에서 이매진글로벌케어는 NK세포를 활성화하는 성분인 브로리코와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인 고야민을 홍보하고, 해외 바이어들과의 상담을 통해 성분 및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또한 부스를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에게 브로리코와 고야민 성분에 대한 정보가 담긴 브로슈어와 샘플 등을 무료로 배부하였으며, 2만원 상당의 ‘브로리코 액티브 미니’ 제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타임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하였다. 이매진글로벌케어 한국지점의 김진호 대표는 “다양한 국적의 해외 바이어들과 건강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에게 브로리코·고야민을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로리코·고야민이 더욱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8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정기학술대회 개회식 및 노벨상 수상자 Dr. Michael Young 기조강연
2018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정기학술대회 개회식 및 노벨상 수상자 Dr. Michael Young 기조강연
국내 생명과학 분야 최대 학술대회인 2018년도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회장 이명철, 충남대학교) 정기학술대회가 9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 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 국내외 연구자 4000명 이상이 참가하고, 생명과학 전 분야에 걸쳐 23개 주제의 심포지엄에 국내외 전문가 150여 명이 최신 연구 업적을 발표하게 된다. 2018년도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정기학술대회 9월 17일 개회식을 진행하고 학술대회 첫날을 성황리에 마쳤다. 2018년 KSMCB 여성생명과학자상 및 마크로젠 과학자상 수상자의 강연이 있었고, 첫 날 기조강연 연사로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가 특별히 초청한 Michael W. Young 교수(미국 록펠러대학)의 특별 강연이 있었다. Michael Young 교수는 사람을 비롯한 생명체가 하루의 주기를 결정하는 생체시계의 분자생물학적인 메커니즘을 규명한 공로로 제프리 홀, 마이클 로스배시와 함께 2017년 노벨생리·의학상을 공동으로 수상하였다. 이 날 강연에서 Michael Young 교수는 자신의 생애 업적 연구에 대하여 학술대회 참가자들에게 전하였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2018년 KSMCB 생명과학상 수상을 포함하여 여러 학술상 수상자들의 시상 및 강연 또한 진행된다.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 성료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 성료
국내 최초로 개최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전문 전시회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가 16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A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관람객들이 한양대학교 일산 명지병원 치매예방 로봇 실봇을 체험하고 있다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는 킨텍스·링크팩토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경기도·한국보건산업진흥원·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가 후원했다. 13일(목)부터 16일(일)까지, 4일간 개최된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는 국내 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과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지원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국내외에 지점을 두고 있는 비만 전문 최대 규모 병원인 365mc를 비롯해 대표 체성분 분석기인 인바디에서 분사한 인바디 관련 소프트웨어 기업 룩인바디,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서 공기질 카테고리 1위인 어웨어(룩인바디), 창조경제혁신센터 및 한양대학교 명지병원을 비롯한 총 62개 업체, 119개 부스가 참가했다. 이 외에도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는 총 33명의 국내 헬스케어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진행된 9개 세션의 ‘디지털헬스케어페어 세미나’를 비롯해 iHealth Labs, Inc., Shiseido, Ltd, Global Home Shopping 등 6개국 21개사의 빅바이어들과 KOTRA 초청 50여명의 해외 바이어와 함께한 ‘수출상담회’, 참가기업이 직접 연사로 나서는 ‘참가업체 포럼’ 등의 부대행사와 함께 나흘 간 1만 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특히 국내 헬스케어 관련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된 수출상담회를 통해 총 151회 미팅과 약 2400만불(한화 240억원)의 상담실적을 달성하는 등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는 올해 개최를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시장의 해외 진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전시회로서의 충분한 성장 가능성을 보여줬다. 링크팩토리 이영진 대표는 “기존의 의료 및 병원 전시와 달리, 중점적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 대한 화두를 던진 것에 의의가 있다”며 “이번 전시는 성숙되지 않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시장에서의 0.9버전으로 생각하고 있다. 다음 해부터는 의료 중심을 벗어나 전반적인 예방 및 관리에 포커스를 맞춰 의료·스포츠·스킨케어·재활·테라피로 출품 분야를 나눠 진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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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비케어, 기존 보유 SQ 만료에 따른 再인증 획득 성공
유비케어, 기존 보유 SQ 만료에 따른 再인증 획득 성공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대표이사 이상경)가 최근 한국서비스진흥협회(KOAS)로부터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SQ, Service Quality Certification)을 획득하면서 높은 서비스 품질을 입증했다. 홈페이지 캡처 유비케어는 기존에 이미 보유하고 있던 인증이 올해 만료됨에 따라 최근 심사에서 재차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며 특히 새롭게 구축한 ‘통합 서비스 센터’를 통한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고도화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고 밝혔다. 유비케어의 통합 서비스 센터는 고객 중심 경영을 보다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기업 내외의 서비스 체계를 혁신할 목적으로 2017년 신설됐다. 전국 병·의원에 표준화된 서비스를 받기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전국 18개 지역에서 대리점별로 운영해오던 콜센터를 본사로 통합해 운영하는 것이 센터의 주된 역할이며 이를 통해 고객의 체감 만족도가 더욱 높아졌다는 평가다. 이 외에도 능동적인 정기 방문 서비스와 서비스 품질의 지속적인 고도화를 위한 고객관리 시스템 등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유비케어는 고객의 요구나 요청이 있기 전에 먼저 고객을 찾아가 자사 제품의 사용 환경을 점검하는 정기 방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객 서비스 가치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이에 대한 고객 서비스 체감 만족도 조사 ‘해피콜(Happy Call) 시스템’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지속해서 개선해나갈 수 있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이사는 “권위 있는 기관으로부터 당사의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아 거듭 SQ 인증 획득에 성공한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협회에서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 트렌드 정보를 기반으로 서비스 품질 고도화에 더욱 매진하는 것은 물론, 항상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높은 서비스 품질과 이를 통한 고객 만족을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SQ)은 서비스 산업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국내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02년부터 시행됐다. 심사는 서류심사, 현장평가, 암행평가를 통해 객관적으로 진행되며 △서비스 프로세스 및 인프라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 △고객정보 관리 △서비스 리더십 △인재양성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수여한다. 한편 유비케어는 2016년 상반기 한국능률협회(KMAC)에서 주관하는 병·의원 EMR 솔루션 제품 및 서비스 고객 체감 만족도 조사에서 동종업계 1위로 조사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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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제17회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날 성료
2018 제17회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날 성료
사단법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회장 민우성)는 15일 조혈모세포 기증자들을 초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2018 제17회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민우성 회장과 홍보대사 정명훈, 오나미 2002년에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한 ‘조혈모세포 기증 감사의 날’은 약 200여명의 조혈모세포 기증자와 유관기관 담당자가 참석했다. 특히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환우회 대표 주순남 씨가 조혈모세포 수여자를 대표하여 기증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편지를 읽으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개그맨 정명훈 씨와 개그우먼 오나미 씨의 사회로 진행된 토크콘서트 ‘희망과 꿈을 나누는 이야기’에서는 아버지와 아들이 조혈모세포를 기증한 부자(父子) 기증자인 조정남, 조현우 씨의 사연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이식은 2만분의 1이라는 확률로 유전자형이 일치해 기증을 할 수 있는 만큼 부자가 동시에 기증할 수 있는 경우는 매우 드문 케이스다. 이날 코미디언 정명훈 씨와 오나미 씨가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앞으로 정명훈 씨와 오나미 씨는 조혈모세포 인식개선 및 기증희망등록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며, 특히 정명훈 씨는 조혈모세포 기증희망자로서 기증희망자 및 예비기증희망자를 대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행사는 ‘홍대 걷고싶은거리’에서 조혈모세포 기증희망등록과 각종 체험부스, 버스킹 무대 등을 마련하여 기증자뿐만이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축제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조혈모세포 기증희망등록을 신청한 한 시민은 이전에는 무서워서 신청할 생각을 못 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조혈모세포 기증신청을 실제 기증절차에 대한 설명을 듣고 나니 잘못 알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됐고, 유전자가 일치할 확률이 낮아 실제로 기증 못할 수도 있다는 걸 알고선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기증신청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이 알려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 민우성 회장은 “백혈병 등으로 하루하루를 힘겹게 이겨내고 있는 혈액암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서는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올바른 인식개선이 절실하며 본 행사를 통해 모든 국민이 조혈모세포 기증자가 되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는 조혈모세포 이식조정기관으로서 비혈연간 조혈모세포 이식조정 및 기증희망등록, 홍보, 환자지원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조혈모세포 기증은 예전과 같은 골반뼈에서 채취하는 골수기증이 아닌 성분헌혈과 동일한 방식인 일반혈관에서 채취하는 말초혈 조혈모세포 기증으로 이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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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매진글로벌케어,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에서 브로리코·고야민 공개
이매진글로벌케어,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에서 브로리코·고야민 공개
면역 활성 성분 브로리코를 세계 최초로 발견한 이매진글로벌케어가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에 참가하여 브로리코·고야민을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이매진글로벌케어 부스에서 브로리코·고야민 무료 샘플을 배부하고 있다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DHF)는 ‘1인 1주치의 시대, 언제 어디서나 의사를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국내 최초의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분야 마케팅 플랫폼 전시회이다. 9월 13일(목)부터 9월 16일(일)까지 4일간 킨텍스 1전시장 3A홀에서 열린 이번 전시회에는 총 62개 업체, 119개 부스가 참가했으며 나흘 간 1만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였다. 이번 박람회에서 이매진글로벌케어는 NK세포를 활성화하는 성분인 브로리코와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인 고야민을 홍보하고, 해외 바이어들과의 상담을 통해 성분 및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또한 부스를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에게 브로리코와 고야민 성분에 대한 정보가 담긴 브로슈어와 샘플 등을 무료로 배부하였으며, 2만원 상당의 ‘브로리코 액티브 미니’ 제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타임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하였다. 이매진글로벌케어 한국지점의 김진호 대표는 “다양한 국적의 해외 바이어들과 건강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에게 브로리코·고야민을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로리코·고야민이 더욱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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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정기학술대회 개회식 및 노벨상 수상자 Dr. Michael Young 기조강연
2018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정기학술대회 개회식 및 노벨상 수상자 Dr. Michael Young 기조강연
국내 생명과학 분야 최대 학술대회인 2018년도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회장 이명철, 충남대학교) 정기학술대회가 9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 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 국내외 연구자 4000명 이상이 참가하고, 생명과학 전 분야에 걸쳐 23개 주제의 심포지엄에 국내외 전문가 150여 명이 최신 연구 업적을 발표하게 된다. 2018년도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정기학술대회 9월 17일 개회식을 진행하고 학술대회 첫날을 성황리에 마쳤다. 2018년 KSMCB 여성생명과학자상 및 마크로젠 과학자상 수상자의 강연이 있었고, 첫 날 기조강연 연사로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가 특별히 초청한 Michael W. Young 교수(미국 록펠러대학)의 특별 강연이 있었다. Michael Young 교수는 사람을 비롯한 생명체가 하루의 주기를 결정하는 생체시계의 분자생물학적인 메커니즘을 규명한 공로로 제프리 홀, 마이클 로스배시와 함께 2017년 노벨생리·의학상을 공동으로 수상하였다. 이 날 강연에서 Michael Young 교수는 자신의 생애 업적 연구에 대하여 학술대회 참가자들에게 전하였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2018년 KSMCB 생명과학상 수상을 포함하여 여러 학술상 수상자들의 시상 및 강연 또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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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 성료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 성료
국내 최초로 개최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전문 전시회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가 16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A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관람객들이 한양대학교 일산 명지병원 치매예방 로봇 실봇을 체험하고 있다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는 킨텍스·링크팩토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경기도·한국보건산업진흥원·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가 후원했다. 13일(목)부터 16일(일)까지, 4일간 개최된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는 국내 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과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지원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국내외에 지점을 두고 있는 비만 전문 최대 규모 병원인 365mc를 비롯해 대표 체성분 분석기인 인바디에서 분사한 인바디 관련 소프트웨어 기업 룩인바디,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서 공기질 카테고리 1위인 어웨어(룩인바디), 창조경제혁신센터 및 한양대학교 명지병원을 비롯한 총 62개 업체, 119개 부스가 참가했다. 이 외에도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는 총 33명의 국내 헬스케어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진행된 9개 세션의 ‘디지털헬스케어페어 세미나’를 비롯해 iHealth Labs, Inc., Shiseido, Ltd, Global Home Shopping 등 6개국 21개사의 빅바이어들과 KOTRA 초청 50여명의 해외 바이어와 함께한 ‘수출상담회’, 참가기업이 직접 연사로 나서는 ‘참가업체 포럼’ 등의 부대행사와 함께 나흘 간 1만 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특히 국내 헬스케어 관련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된 수출상담회를 통해 총 151회 미팅과 약 2400만불(한화 240억원)의 상담실적을 달성하는 등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는 올해 개최를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시장의 해외 진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전시회로서의 충분한 성장 가능성을 보여줬다. 링크팩토리 이영진 대표는 “기존의 의료 및 병원 전시와 달리, 중점적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 대한 화두를 던진 것에 의의가 있다”며 “이번 전시는 성숙되지 않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시장에서의 0.9버전으로 생각하고 있다. 다음 해부터는 의료 중심을 벗어나 전반적인 예방 및 관리에 포커스를 맞춰 의료·스포츠·스킨케어·재활·테라피로 출품 분야를 나눠 진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